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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sion360 피젯스피너만들기


퓨전360을 시작한다면 전체적인 워크프로우를 먼저 이해하면 좋습니다.

https://www.autodesk.co.kr/products/fusion-360/learn-training-tutorials

2D 도면을 그리다보면 다양한 콘스트레인을 사용하게 됩니다.

수평,직각,탄젠트등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. 아래의 링크된 튜터리얼을 살펴보고 기억을 상기합시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_2If5zVp84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AxaRF6PAD0

1. 첫시간퓨전360의 기초 과제 피젯 스피너 만들기 입니다.

이 과정을 통하여 2D 도면 활용방법을 익힙니다.

a.기본적인 모델링의 과정은 2D 도면에서 시작합니다.

b. D키를 이용하면 원의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. 도면을 그리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콘스트레인 사용방법을 익힙니다.

offset을 이용하면 일정한 거리값을 유지하는 선을 그릴 수있습니다.

circurlar pattern을 이용하면 원형패턴으로 배열 할 수 있습니다.

c.2D도면에서 Extude를 이용하여 입체화 시킵니다.

d. Bevel을 이용하여 외각을 부드럽게 합니다.

fusion360_P_000

-사이즈에 대한 콘스트레인 이미 걸려있습니다 수치를 변경하면 사이즈를 바꿀수 있습니다.

-Fusion360은 순차적으로 히스토리가 저장되어 집니다. 옵셋의 콘스트레인은 먼저 지정한 원의 사이즈를 기중으로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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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패턴을 이용하면 반복되어진 구조물들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CirularPattern은 강력한 기능입니다. 패턴의 숫자 값 또한 차후 수정이 가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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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D도면은 3D도면의 기본베이스가 됩니다. 2D도면을 수정하게 되면 3D결과물도 달라지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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